하이스코어 관련

CYR-あきにゃ의 야구왕 스코어를 인정할 수 없는 이유

이름같은건필요없는무명 2022. 5. 2. 08:20

많은 사람들이 아는 그 게임인 '야구왕'인 '닌자 베이스볼 배트맨', 일본판 제목은 '야구격투 리그맨'이다

2021년 12월 28일경, CYR-あきにゃ는 본인의 트윗에 닌자 베이스볼 배트맨 322.7만점을 찍었다는 트윗(A)을 올렸다. 플레이한 오락실은 일본내 하이스코어 집계점으로 유명한 'Game IN えびせん'이다. 본인조차도 야구왕의 점수 표시 체계때문에 증명할 수 없다는것을 직감하고 증명할 수 없다는 말을 덧붙였다.

그리고 며칠이 지나 한 해를 넘긴 2022년 1월 4일, CYR-あきにゃ는 자신의 트윗에다가 402.6만을 찍었다는 트윗(A)을 인증사진과 함께 올렸다. 이번에는 진짜로 찍었다는 사실을 증명하기 위해서 녹화했다는 말을 덧붙였으나 이번엔 녹화기기인 레코드 드라이브의 불량(A)으로 인해서 해당 플레이가 녹화된 DVD를 받을 수 없게 되었다.

그리고 며칠이 지난 2022년 1월 10일, CYR-あきにゃ는 423.1만을 찍었다고 주장하는 트윗(A)을 올렸다. 플레이한 오락실은 마찬가지로 'Game IN えびせん'이다.

하지만 '닌자 베이스볼 배트맨'의 스코어 표시 체계상 999,999점을 넘으면 곧장 0점으로 되돌아가는 현상이 있다. 때문에 사진만으로는 진짜로 저 점수를 찍었는지의 여부를 정확하게 판별할 수 있는 방법이란 아예 없다. 만약 CYR-あきにゃ가 저 점수를 '일본 하이스코어 협회'에다 신청하여 그 점수가 일하협 측으로부터 인정받아서 집계발표분에 개제되었다면 몰라도 'CYR-あきにゃ'는 일하협에다 스코어를 신청도 하지 않았다.

위에서 언급한 세개의 기록이 가진 공통점은 인증샷만 있을 뿐인데 위에서 설명한대로 이 게임의 점수 체계상 스크린샷 하나만으로는 사실이 입증되었다고 볼 수 없다. 본인이 말한 것처럼 정말로 찍었다는 사실을 입증할 수 있는 증명수단은 '현재로선 아예 없다.'


때문에 현 시점에서 확실한 영상증거가 나와서 진짜로 찍었다는게 증명되지 않는 이상엔 아무리 잘 쳐줘본들 '참고용 기록'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니다. 따라서 이유가 어떻든 간에 '닌자 베이스볼 배트맨'의 전일점수는 hamami의 262.1만(2017.08.に)이다.